GNN 뉴스통신

동구, 남목에 숲 탐방로 만든다

남목 숲 탐방로 조성사업 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8/08 [15:39]

동구, 남목에 숲 탐방로 만든다

남목 숲 탐방로 조성사업 설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08/08 [15:39]

▲ 동구는 8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남목생활공원~남목마성 한바퀴 숲길 0.8km 구간에 대한 탐방로 조성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울산 동구가 남목 일대에 자연과 역사문화가 결합된 자연친화 휴식공간을 만들기 위해 숲 탐방로 조성을 추진한다.

울산 동구는 8월 8일 오후 3시 구청장실에서 ‘남목 숲 탐방로’ 조성사업 실시설계 용역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구청장을 비롯한 국·실·과장 및 관계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재까지의 실시설계 내용을 점검하고 향후 공사일정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나누었다.

남목 숲 탐방로 조성사업은 가족·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봉대산 천혜의 자연 자원과 남목마성 역사문화 자원을 벗 삼아 뛰어노는 생태 탐방로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남목생활공원부터 시작하여 남목마성을 거쳐 다시 남목생활공원까지 한 바퀴를 순환하는 전체 0.8km의 구간의 숲길을 정비하고 야외학습장, 숲 놀이터 등을 올해 12월까지 조성할 예정이다.

동구는 중간보고회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을 실시설계에 적극 반영해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며, 향후 현장설명회 등도 개최하여 다양한 주민 의견도 수렴해서 이용자가 공감할 수 있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서 자연과 역사문화를 품은 봉대산 숲길이 다양한 체험과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곳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