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동두천시·경기도·경기주택도시공사, 동두천 아동돌봄센터 개소 '초등 돌봄의 선도적 역할 기대'

이형림 기자 | 기사입력 2024/12/03 [11:31]

동두천시·경기도·경기주택도시공사, 동두천 아동돌봄센터 개소 '초등 돌봄의 선도적 역할 기대'

이형림 기자 | 입력 : 2024/12/03 [11:31]

▲ 동두천시·경기도·경기주택도시공사, 동두천 아동돌봄센터 개소 '초등 돌봄의 선도적 역할 기대'


[GNN 뉴스통신=이형림 기자] 동두천시는 2일, 동두천시·경기도·경기주택도시공사가 함께 손을 잡고 건립한 동두천 아동돌봄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박형덕 동두천시장, 김승호 동두천시의회 의장, 백현종 경기도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시·도의원 및 시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동두천 아동돌봄센터는 2021년'경기도 빈집 활용 시범사업'을 통해 선정돼 2023년 8월 기공식을 시작으로 착공해 지난 10월 25일 사용승인을 완료했다.

경기도와 동두천시, 경기주택도시공사가 3개 기관이 서로 협력해 건립한 아동돌봄센터는, 동두천시 원도심에 위치해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들을 맡기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는 다함께돌봄센터 2호점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시는 이를 통해 초등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경기도, 경기주택도시공사와 함께 뜻깊은 사업을 완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동두천시에서는 모든 아이들이 자유롭게 각자의 꿈을 펼치고,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며, 미래를 선도하는 동두천시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