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달성군보건소, 만성질환 예방관리 ‘질병관리청장’ 기관상 수상!

2024년 만성질환 연구포럼서 만성질환 예방관리 공로 인정받아 ‘질병관리청장’ 기관상 수상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11/28 [15:20]

달성군보건소, 만성질환 예방관리 ‘질병관리청장’ 기관상 수상!

2024년 만성질환 연구포럼서 만성질환 예방관리 공로 인정받아 ‘질병관리청장’ 기관상 수상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11/28 [15:20]

▲ 달성군보건소, 만성질환 예방관리 ‘질병관리청장’ 기관상 수상!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달성군보건소는 지난 28일 서울 호텔나루 엠갤러리에서 개최된 2024년 만성질환 연구포럼에서 ‘질병관리청장’ 기관상을 수상했다고 알렸다.

만성질환 연구포럼은 질병관리청에서 주관한 행사로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향후 정책·연구 발전방향 논의’를 주제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는 서울대 의대 홍윤철 교수를 포함한 다수의 의대 교수들이 참석하여 만성질환 예방 및 관리 전략과 발전방향에 대한 발표를 이어갔으며, 만성질환 예방·관리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도 이뤄졌다.

달성군보건소는 이날 포럼에서 만성질환 예방관리 관련 사업 추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질병관리청장’ 기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대구·경북권역 심뇌혈관질환 조기증상 홍보 및 교육 공모전 ‘대상’, 대구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최우수 기관상’에 이어 만성질환 및 심뇌혈관질환 관련 세 번째 수상이다.

군민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보건소는 △만성질환자 등록·관리 △고혈압 당뇨병 건강교실 운영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 전개 △통합건강관리서비스를 통한 맞춤형 건강측정 및 상담 △산업체 연계 통합건강증진 캠페인 개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 실시 등을 추진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증가하는 20대, 30대 만성질환자 수에 대응하기 위해 청장년층의 접근성이 높은 지역사회 자원을 발굴하여 산업체, 건설현장, 달성청년혁신센터 등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사업을 전개했으며, 내년에도 군민들의 만성질환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앞으로도 달성군민의 심뇌혈관질환의 건강을 위해 심뇌혈관질환을 야기할 수 있는 만성질환 관련 교육과 지원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