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산림청 국립수목원, 제3기 SNS서포터즈 해단식 개최

감성사진, 영상쇼츠를 활용한 대국민 소통 활동 펼쳐

권대표 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11:49]

산림청 국립수목원, 제3기 SNS서포터즈 해단식 개최

감성사진, 영상쇼츠를 활용한 대국민 소통 활동 펼쳐
권대표 기자 | 입력 : 2024/11/25 [11:49]

▲ 2024년 국립수목원 제3기 SNS 서포터즈 해단식


[GNN 뉴스통신=권대표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23일 ‘2024년 국립수목원 제3기 SNS 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했다.

국립수목원의 연구성과 및 관련 콘텐츠를 국민 눈높이에 맞게 제작 및 확산하기 위해 선발한 제3기 서포터즈는 총 7명(감성사진 4명, 영상쇼츠 3명)으로 시작하여 4월 25일 발대식 이후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서포터즈들은 올 한 해 동안 국립수목원 내 숨은 명소 등을 발굴하고, 국립수목원의 각종 전시와 행사 등에 적극 동행하여 다양한 컨텐츠들을 제공해 왔다. 제출된 컨텐츠는 내부 검증을 거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국립수목원 공식 SNS에 게시됐고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이번 제3기 서포터즈 활동이 종료됨에 따라, 컨텐츠 제출 및 게시물의 수가 일정량 이상 충족하여 ‘수료’대상이 된 서포터즈 5명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또한 분야별 우수 서포터즈(2명)에게는 국립수목원장상을 수여했다. 해단식 마지막 순서로 추진된 간담회에서는 서포터즈 활동을 하며 경험한 다양한 에피소드를 나누고 건의 사항 등을 개진했다.

임연진 연구기획팀장은 “서포터즈의 색다른 시각으로 제작된 창의적인 컨텐츠들은 국립수목원의 아름다운 자연을 알리고 기관의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며, “올해의 운영 과정과 활동 결과를 잘 분석하고 건의해 주신 의견들을 반영하여, 국립수목원 서포터즈가 더욱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