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차준택 부평구청장, 하반기 지자체장 대상 재난안전관리 교육 참석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11:06]

차준택 부평구청장, 하반기 지자체장 대상 재난안전관리 교육 참석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10/22 [11:06]

▲ 부평구청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22일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에서 지방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하는 하반기 재난안전관리 교육에 참석했다.

이날 교육은 재난 대비부터 수습·복구에 이르기까지 지방자치단체장이 담당해야 할 핵심 임무와 역할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차 구청장은 이번 교육 참석 외에도 매년 재난 취약시설 현장 안전 점검을 통해 구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코자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차 구청장은 오는 28일 부평생활문화센터에서 ‘2024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 참여한다.

이날 훈련은 전기차 화재로 인한 공연장 화재 및 건물 붕괴 복합재난 상황을 가정해 진행된다.

차 구청장은 훈련을 직접 총괄·지휘할 예정이다. 앞서 구는 2년 연속 안전한국훈련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차 구청장은 “기초단체장으로서 재난관리 최종 책임자의 임무와 역할을 다시 한 번 가다듬을 것"이라며 "안전한 부평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이 올해 6월 개정됨에 따라 지자체장은 반드시 의무적으로 재난안전관리 교육을 받아야 하며, 현재 재직 중인 자치단체장은 임기 내 재난안전관리 교육을 1회 이상 받아야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