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청렴한 평창군을 위한 마지막 정기회의, 반부패 시책 추진 결과 보고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9/24 [11:56]

청렴한 평창군을 위한 마지막 정기회의, 반부패 시책 추진 결과 보고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09/24 [11:56]

▲ 청렴협의체 제3차 회의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평창군은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협의체의 올해 마지막 정기회의인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해 추진한 반부패·청렴 시책의 결과를 보고하고, 연말까지 지속 추진할 시책에 대한 피드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정 투명성 향상 및 행정 오류 예방을 위해 실시한 부서별 자율적 내부 통제의 추진 현황을 점검하면서, 전년도 종합 청렴도 평가 결과와 주요 언론 보도, 내부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올해 시급히 개선해야 할 과제로 선정했던 ‘업무 투명성’ 관련 개선 방안의 추진 결과를 보고했다.

군은 카카오톡 채널을 개편하여 계약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비실명 대리 신고 제도를 도입해 불투명한 업무 처리로 인한 부패를 예방했으며, 부패 공직자 현황을 대외적으로 공유함으로써 업무의 투명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올해 추진한 청렴 시책 중 내년도에도 계속 추진할 시책을 선정하고, 내부 직원 대상 청렴 시책 공모전의 응모작을 어떻게 반영할 것인지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부패 취약 분야 개선을 위해 여러 부서의 협조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회의를 마무리하며 “청렴한 평창군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해 ‘반부패 청렴 추진 종합계획’을 수립한 후, 쉼 없이 달려온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하며, “우리 군의 청렴 군정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군민의 신뢰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