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안산시, 안산문화광장 문화예술공간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노후 시설물 정비 등 환경개선 관련 주민 의견 청취

김유나 기자 | 기사입력 2024/08/26 [09:02]

안산시, 안산문화광장 문화예술공간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노후 시설물 정비 등 환경개선 관련 주민 의견 청취
김유나 기자 | 입력 : 2024/08/26 [09:02]

▲ 안산시, 안산문화광장 문화예술공간 조성 주민설명회 개최


[GNN 뉴스통신=김유나 기자] 안산시는 지난 23일 오후 호수동행정복지센터 5층 강당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안산문화광장 문화예술공간 조성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10년 조성된 안산문화광장의 노후 시설물을 정비하고 시민들이 찾고 싶은 명품문화 공간으로의 기능을 개선하기 위한 조성 사업의 추진을 앞두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함과 동시에 중점 현안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설명회는 도·시의원, 지역주민, 상인회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설계 제안 용역사의 조성계획 등 사업 설명과 참석자 질의응답 등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안산문화광장 내 ▲야외공연장 관람석 정비 ▲청소년 댄스 연습장 조성 ▲미디어월 설치 및 휴게 공간 확대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2026년 조성을 완료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조성 사업이 완료되면 신안산선 개통으로 인한 외부 이용객 증가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문화광장의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소중한 제안 사항들을 충분히 검토해 안산문화광장이 시민들의 문화예술 체험을 확대하고 편안한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