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금산군인삼고을봉사반, 추부면 추정1리 방문 봉사 전개

민관합동 8개 반 40여 명 참여 ⋯이‧미용, 구강‧한방 치료 등 제공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8/21 [09:41]

금산군인삼고을봉사반, 추부면 추정1리 방문 봉사 전개

민관합동 8개 반 40여 명 참여 ⋯이‧미용, 구강‧한방 치료 등 제공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08/21 [09:41]

▲ 금산군인삼고을봉사반, 추부면 추정1리 방문 봉사 전개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금산군인삼고을봉사반은 지난 20일 추부면 추정1리 마을회관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인삼고을봉사반은 금산군청 주민복지지원과, 금산군보건소, 대한적십자봉사회 금산지구협의회 등 8개 반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합동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봉사반은 각자 전문 분야를 살려 이‧미용, 구강‧한방 치료, 이혈, 아로마테라피, 치매 안심‧심리 상담, 취약계층 청소 등 주민들에게 필요한 봉사활동을 제공했다.

또한, 박범인 금산군수도 현장을 찾아 봉사반을 격려한 후 직접 봉사에 참여해 주민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봉사반은 올해 4월 16일 군북면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8개 면에 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오는 9월 4일까지 10개 읍․면을 대상으로 총 10회의 봉사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모든 봉사반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폭염 속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주신 인삼고을봉사반과 함께 지역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봉사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민식 추정1리 이장은 “농기계수리, 이·미용, 한방치료 등 마을 어르신들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제공해 준 인삼고을봉사반과 박범인 군수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