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증평군, 재해NO 안전YES 초중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본격 추진

GNN 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6/05 [18:16]

증평군, 재해NO 안전YES 초중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본격 추진

GNN 뉴스통신 | 입력 : 2024/06/05 [18:16]

▲ 증평군, 재해NO 안전YES 초중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본격 추진


[GNN 뉴스통신=GNN 뉴스통신] 충북 증평군은 5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초중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이재영 군수 이하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주요 사업에 대한 기본설계 추진 방향을 보고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이번 착수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오는 12월에는 주민공청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재해 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초중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은 △배수펌프장 신설 △유수지 설치 △우수관거 개선 △소하천 및 지방하천 정비 등을 포함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10월 행정안전부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공모에 선정되며 국비 포함 435억원을 확보했다.

올해 4월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해 추진하고 있으며, 2027년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재영 군수는 “이번 초중지구 풍수해생활권 종합정비사업 공모사업 선정을 시작으로 신규 재해위험개선지구 발굴 등 재해예방사업 적극 발굴을 통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증평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