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사천시 MG새마을금고삼천포 나눔걷기동아리 고령의 노인 부부 대상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11/27 [16:59]

사천시 MG새마을금고삼천포 나눔걷기동아리 고령의 노인 부부 대상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11/27 [16:59]

▲ MG새마을금고삼천포 나눔걷기동아리 고령의 노인 부부 대상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MG새마을금고삼천포 나눔걷기동아리(대표 정형자)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동서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노인 가구를 대상으로 도배, 장판, 싱크대, 서랍장 설치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을 실시한 가구는 고령의 노인 부부만 거주하고 있으며 자녀들이 도와주기를 거절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운 처지였다. 주거환경이 열악해 돌봄과 지원이 시급했다.

이에 MG새마을금고삼천포 나눔걷기동아리 회원 20여 명은 24일에는 각종 쓰레기, 음식물쓰레기 등을 치우고 정리했다. 그리고, 25일부터 27일까지는 도배·장판 및 싱크대, 서랍장 등을 설치, 고령의 노인 부부가 쾌적한 일상생활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했다.

정현자 대표는 “바쁜 와중에도 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관내 취약계층에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동서동 박귀점 동장은 “이번에 봉사활동을 해주신 나눔걷기동아리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노인가구 등 취약계층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