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강화군, ‘강화 원도심 와글와글’ 활성화 행사 성료

상생 플리마켓, 음악회, 체험이벤트 등 모두가 흥이 나는 행사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11/05 [11:43]

강화군, ‘강화 원도심 와글와글’ 활성화 행사 성료

상생 플리마켓, 음악회, 체험이벤트 등 모두가 흥이 나는 행사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11/05 [11:43]

▲ 강화군, ‘강화 원도심 와글와글’ 활성화 행사 성료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강화군이 지난 2일 강화읍 소창체험관 일원에서 진행된 ‘강화읍 원도심 와글와글’ 활성화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화읍 원도심의 활성화를 위해 원도심만의 고유한 문화를 기반 진행되는 ‘와글와글 행사’는 2023년도 첫 시작해 올해 2회째를 맞았으며,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해 추진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70년대부터 80년대 대표 가수 장필순, 공일오비, 강화를 소재로 곡을 만들어 활동 중인 싱어송라이터 후추스와 함께하는 음악회를 비롯하여, 지역의 소상공인과 예술인들에게 판로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 플리마켓,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은 뜻하지 않은 색다른 경험을 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으며 상생 플리마켓에 셀러로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오랜만에 지역 경제가 살아나는 분위기라며 앞으로도 이런 행사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올해 2년 차를 맞는 와글와글 행사가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행사의 발판이 되어가는 것 같아 뿌듯하고, 앞으로도 소통과 공감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겠다”며, “지역 주민들이 함께 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