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마포구, 체조요정 손연재와 함께하는 리프챌린지컵 개최

손연재가 직접 리듬체조 기본기와 테크닉 지도하는 마스터 클래스 진행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10/31 [08:11]

마포구, 체조요정 손연재와 함께하는 리프챌린지컵 개최

손연재가 직접 리듬체조 기본기와 테크닉 지도하는 마스터 클래스 진행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10/31 [08:11]

▲ 마포구, 체조요정 손연재와 함께하는 리프챌린지컵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마포구는 마포구체육회와 함께 11월 2일과 3일 양일간 마포구민체육센터에서 ‘손연재와 함께하는 2024 마포구청장배 리프챌린지컵’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 전(前) 국가대표 리듬체조 선수인 손연재가 운영하는 리프스튜디오와 넥스트유포리아가 주관하며, 대한민국 리듬체조의 저변 확대와 리듬체조 유망주 발굴을 목표로 한다.

대회에는 전국에서 모인 유치부, 초등부 주니어 선수와 성인 아마추어 선수 등 300여 명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체조 실력을 마음껏 뽐낼 예정이다.

또한 손연재 전(前) 국가대표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돼 선수들의 기량을 향상시키고 리듬체조에 대한 지역주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대회 첫날인 11월 2일에는 유치부, 초등부 경기와 갈라쇼가 진행되며, 둘째 날인 11월 3일에는 성인부 경기와 갈라쇼, 손연재가 직접 리듬체조의 기본기와 테크닉 등을 지도하는 마스터 클래스가 열린다.

대회의 관람료는 무료이며, 리듬체조를 사랑하는 누구나 참관해 대회를 즐길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국가대표 출신의 손연재 선수와 함께 하는 체조대회를 마포구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이번 대회에서 대한민국 리듬체조의 앞날을 이끌어갈 재목이 많이 탄생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마포구는 리듬체조 대중화를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