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서초구, 강사 역량 강화로 평생학습 품격 높인다

10. 30. ~ 12. 2. 기간중 주 2회, 총 10회에 걸쳐 ‘평생학습 강사 역량강화 교육‘ 시행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10/29 [07:46]

서초구, 강사 역량 강화로 평생학습 품격 높인다

10. 30. ~ 12. 2. 기간중 주 2회, 총 10회에 걸쳐 ‘평생학습 강사 역량강화 교육‘ 시행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10/29 [07:46]

▲ 서초구 전경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서울 서초구는 평생교육의 품격을 높이기 위해 지역에서 활동하는 강사들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에 나선다.

오는 30일부터 서초구 평생학습관에서 열리는 ‘평생학습 강사 역량강화 교육’은 현재 활동 중인 강사와 예비 강사 총 30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역량강화 과정은 변화하는 학습 환경에 맞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교수법을 익히고, 학습자와의 상호작용을 강화해 강사의 전문성과 평생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12월 2일까지 주 2회,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평생학습 이해 ▲평생학습 트렌드 리딩 ▲남의편 내편 만들기 ▲아이스브레이킹과 오프닝 기법 ▲강풍법 ▲파워 스피치 ▲강의계획서 작성 ▲프로그램 개발 등의 주제로 구성됐다.

특히, 강의 일정이 밤낮으로 있는 강사들의 특성에 맞춰 주간, 야간 교육을 편성해 각자 일정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구는 이번 역량강화 과정을 통해 평생학습 강사들의 전문성 향상과 더불어 우수한 강사를 발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해 평생학습 시스템을 향상시키는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역량 강화로 평생학습 강사들이 더 깊은 전문성을 가지고 주민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서초구의 평생교육 수준을 더 높이 끌어올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