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형 사회복지종사자 대체인력 지원’시범사업 본격 실시종사자 결원으로 발생하는 서비스 공백 해소 및 종사자 근무 환경 개선 기대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재)창원복지재단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휴가 사용 촉진과 휴가 등으로 인한 서비스 공백 해소를 위해 ‘창원형 사회복지종사자 대체인력 지원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체인력 지원사업은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일·생활 균형(work · life balance) 보장을 위해 휴가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휴가로 인한 복지서비스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종사자 1인당 연간 5일간의 대체인력이 지원될 수 있도록 인건비를 지원하는 신규사업이다. (재)창원복지재단은 2024년 상반기 동안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대체인력 지원 모델 개발' 연구를 진행했으며 전문가 및 현장 자문을 통해 실효성 있는 대체인력 지원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재단은 기존 보건복지부의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대체인력 지원사업’과 달리 지원 직종을 전 직종으로 하고 야간 시간대의 근무도 지원하여 이용 한계를 보완하는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사회복지시설 5년 이상 근속한 종사자의 휴식을 지원하는 ‘장기근속휴가’에 대한 대체인력을 지원하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가 장기근속 휴가를 적극 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는 방침이다. 홍재식 이사장은 “본 사업을 통해 종사자 결원에 따른 서비스 공백을 해소하고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근무환경과 처우를 개선하는데 기여할 수 있는 창원형 모델이 개발되기를 바라며, 지역사회의 복지 수준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체인력 지원 신청은 전자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창원복지재단 복지협력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GNN 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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