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이주호 부총리, 사우디 교육부 장관·카자흐스탄 과학고등교육부 장관과 교육 협력 방안 논의

- 이주호 부총리, 사우디아라비아 교육부 장관과 양자 면담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9:14]

이주호 부총리, 사우디 교육부 장관·카자흐스탄 과학고등교육부 장관과 교육 협력 방안 논의

- 이주호 부총리, 사우디아라비아 교육부 장관과 양자 면담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08/28 [19:14]

▲ 사야삿 누르백(Sayasat Nurbek) 카자흐스탄 교육부 장관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8월 28일, 신라호텔(서울)에서 ‘2024 글로벌 교육·혁신 서밋’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사야삿 누르백(Sayasat Nurbek) 카자흐스탄 교육부 장관과 유세프 빈 압둘라 알벤얀(Yousef bin Abdullah Al-Benyan) 사우디아라비아 교육부 장관과 면담한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지난 5월 방한 이후 다시 한국을 찾은 사우디아라비아 교육부 장관과의 면담에서는 인공지능(AI)·디지털 교육 협력, 교원 양성·역량 강화 등 양국의 구체적인 협력 과제에 대해 논의한다.

아울러, 카자흐스탄 과학고등교육부 장관과의 면담에서 양국의 장학 사업, 고등교육기관 간 협력 등 고등교육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이후 양국 장관은 한국-카자흐스탄 고등교육 분야 협력에 관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번 면담을 계기로 디지털 교육 협력 및 고등교육 인적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국의 미래 교육을 위한 교류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교육의 디지털 대전환 방향을 논의하는 ‘2024 글로벌 교육․혁신 서밋’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정부 간 업무 협약(MOU) 체결 등 성과가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 양국 교육협력 및 교류가 더욱 확대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힐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