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수원시의회 청사 건립, 도시미래위원회 이찬용 위원장 “책임 행정 요구”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11/22 [20:39]

수원시의회 청사 건립, 도시미래위원회 이찬용 위원장 “책임 행정 요구”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11/22 [20:39]

▲ 이찬용위원장(국민의힘, 권선2·곡선동)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수원특례시의회 도시미래위원회 이찬용위원장(국민의힘, 권선2·곡선동)은 22일 열린 제388회 수원특례시의회 정례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수원시의회 청사 건립의 전반적인 문제를 지적하며, 철저한 관리와 체계적인 대책 마련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 의원은 먼저 잔여물량 설계시 단가 상승률 20%를 반영해 공사비를 산출한 점에 대해 언급하며, “최근 원자재 가격과 건설공사비지수가 상승했음에도 이를 충분히 반영하지 않은 예산 산출은 시민 세금 낭비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청사 건립 사업이 재정 상태가 열악한 기업 선정, 공사 지연, 하자 보수 문제 등으로 논란을 빚어 온 점을 언급했다. 이 의원은 “유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체계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하고, 새로운 시공사를 선정할 때 재정 상태와 시공 능력을 철저히 검증할 수 있는 기준과 절차를 반드시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청사와 본관을 연결하는 연결 통로와 관련해서 높이 기준에 대한 안내 표지판 부재로 대형 차량 통행 시 사고 위험이 우려되므로 시민 안전을 위해 즉각적인 보완 조치를 요청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청사 건립 사업은 단순한 건축 공사가 아니라 시민 신뢰와 행정 책임이 직결된 중요한 사업”이라며, “공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한 관리와 감독 체계를 강화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