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경기도 여성비전센터 폐지가 아닌 기능 강화해야"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11/19 [09:42]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경기도 여성비전센터 폐지가 아닌 기능 강화해야"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11/19 [09:42]

▲ 경기도의회 김재훈 의원, "경기도 여성비전센터 폐지가 아닌 기능 강화해야"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훈 의원(국민의힘, 안양4)이 18일 여성비전센터를 대상으로 진행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여성비전센터의 운영 현황을 지적하고 기능 강화를 촉구했다.

김재훈 의원은 여성비전센터의 운영 실태와 관련해 “센터가 설립 초기부터 경기도 여성들에게 취업 및 취미 교육과 활동 공간을 제공하며 중요한 역할을 해왔으나, 시대 변화에 따라 업무가 세분화되고 다른 기관으로 일부 기능이 이전되면서 현재 센터의 역할이 모호해졌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여성비전센터의 폐지를 논할 것이 아니라, 오히려 기능과 역할을 확대·강화하여 경기도 여성 정책의 핵심 기관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라며 센터의 고유한 목표와 비전을 재정립할 것을 주문했다.

특히 “센터가 시대 변화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콘텐츠와 혁신적인 사업을 개발해야 한다”라며 “특히 콘텐츠 개발에 생성형 AI와 같은 최신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필요가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센터에서 추진 중인 ‘인터넷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 사업’에 대해 “이 사업이 과연 여성비전센터의 운영 목적에 부합하는지 면밀히 검토할 필요가 있다”라며 사업의 지속 여부와 적합성을 재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여성비전센터가 경기도 여성 정책 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사업 확대에 힘써달라”라고 당부하며 질의를 마쳤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