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시정에 날개 달 청소년 의원의 아이디어, 이천시의회 송옥란 의원이 듣는다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11/15 [17:42]

시정에 날개 달 청소년 의원의 아이디어, 이천시의회 송옥란 의원이 듣는다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11/15 [17:42]

▲ 시정에 날개 달 청소년 의원의 아이디어, 이천시의회 송옥란 의원이 듣는다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이천시의회 송옥란 의원은 15일 의회 브리핑룸에서 청소년 의원이 제안하는 조례 발의 의견을 조율하기 위해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송옥란 의원과 조례 발의 제안자인 정은선 이천시 청소년 의원 및 서희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 이천시청 소관부서 및 의회사무과 입법지원팀이 참석해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청소년 정책을 논의했다.

청소년 의원이 제안한 정책은 ‘이천시 청소년대상’ 신설로, 건전하고 모범적인 생활을 통해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모든 청소년의 귀감이 되도록 함을 목적으로 하며 조례의 주요내용으로는 수상대상, 수상부문 및 인원과 수상자 선정기준에 관한 사항 등이 규정된다.

송옥란 의원은 “청소년 정책을 청소년의 관점으로 제안해 주어 어른들의 시점으로는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까지 숙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이 적극적으로 정책을 제안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를 통해 제안된 '이천시 청소년대상' 조례안은 다가오는 12월 개최되는 제250회 정례회에서 발의할 예정이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