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기도의회 김시용 도의원, 물 재이용시설의 철저한 관리와 지원 촉구

물재이용시설 실태조사 및 관리 미흡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11/14 [12:17]

경기도의회 김시용 도의원, 물 재이용시설의 철저한 관리와 지원 촉구

물재이용시설 실태조사 및 관리 미흡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11/14 [12:17]

▲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시용 의원(국민의힘, 김포3)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김시용 의원(국민의힘, 김포3)은 13일 경기도 수자원본부를 대상으로 실시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물 재이용시설의 철저한 운영ㆍ관리와 이용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라고 촉구했다.

김시용 의원은 “'물의 재이용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일정규모 이상의 공공청사, 공동주택, 학교, 대규모 점포 등에는 빗물이용시설과 중수도를 설치하도록 되어있으나 작년 기준 빗물이용시설 중 절반 이상의 시설과 중수도가 설치된 시설 중 17%가 유량계가 없어 제대로된 실태를 파악할 수 없다”며, “시ㆍ군과 함께 물 재이용시설의 운영실태를 점검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ㆍ관리될 수 있는 체계가 미흡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24년도 물 재이용사업비 280억원 중 국비 180억, 도비 5억, 95억으로 도비가 1.7%에 불과하다”며, “도의 재정지원비율을 늘려 기초지자체의 예산 부담을 줄여줘야 한다”고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김 의원은 “물 재이용사업은 안정적인 용수공급에 기여하는 중요한 사업이다”며, “경기도가 주도해서 해당 사업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방안을 마련하여 적극 추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질의를 마무리했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