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인천광역시 주요 경제·관광·문화 정책 벤치마킹 실시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11/13 [12:39]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 인천광역시 주요 경제·관광·문화 정책 벤치마킹 실시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11/13 [12:39]

▲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방문 사진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부천시의회 재정문화위원회는 지난 12일 인천광역시의 경제·관광·문화 분야 정책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이를 통해 부천시의 정책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벤치마킹은 타 지방자치단체의 성공적인 정책 사례를 탐방하여 부천시의 경제와 문화 활성화 방안을 탐색하고 향후 의정활동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위원들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 홍보센터와 아트센터인천을 방문하여 인천시가 추진하고 있는 경제 및 문화 정책을 직접 체험하며 실질적인 자료를 수집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들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특화 산업 육성 및 기업 유치 전략과 아트센터인천의 문화 시설 운영 방식은 부천시의 정책 추진 방향에 큰 영감을 주었다”며 “이를 토대로 부천시만의 특색을 살린 경제 활성화 방안과 주민들의 문화 시설 이용 활성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인천차이나타운과 월미문화의거리로 이어지는 현장탐방을 통해 관광 활성화 사례를 면밀히 분석하여 부천시에 적용 가능한 정책 요소를 발굴했다.

장해영 재정문화위원장은“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타 지방자치단체의 성공적인 정책들을 직접 체험하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지역 경제와 문화를 활성화하는데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시민 여러분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