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 안산 섬 지역 소방 대응 강화 및 지원 강조

유경현 도의원, 안산 섬 지역 소방 대응 체계 점검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11/12 [13:19]

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 안산 섬 지역 소방 대응 강화 및 지원 강조

유경현 도의원, 안산 섬 지역 소방 대응 체계 점검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11/12 [13:19]

▲ 경기도의회 유경현 의원, 안산 섬 지역 소방 대응 강화 및 지원 강조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유경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7)은 안산의 유인도서인 풍도와 육도의 소방 대응 상황을 점검하며, 섬 지역의 화재 대응 체계 강화를 위한 지원을 강조했다.

유경현 의원이 감사2반 반장을 맡아 진행한 안산소방서 현지 행정사무감사에서 유 의원은 “현재 풍도와 육도에는 소방공무원이 상주하지 않고, 의용소방대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섬 지역의 특수성을 감안한 소방 대응에 대한 우려를 표했다. 유 의원은 특히 “섬 지역에서는 비상소화장치와 보유 장비 관리가 중요하며, 소형화재진압장비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섬 지역에서 화재 대응을 위한 준비 상황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고 질문했다.

또한, 유 의원은 의용소방대의 훈련과 화재 확산 시 유관기관과의 협력 중요성에 대해 언급하며, “화재 확산을 방지하고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훈련과 협력 체계가 잘 구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특히 섬 지역은 접근이 어려운 특성상 초기 대응의 중요성이 매우 크기 때문에, 철저한 대응 계획과 준비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유 의원은 “향후에도 화재 대응 훈련과 장비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필요시 안전행정위원회에 지원을 요청해달라”며,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철저한 준비와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 의원은 마지막으로 “섬 지역 소방 대응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며,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