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기도의회 윤성근 의원, ‘투명한 상조회 운영을 통한 직원 친목 도모’ 모색

상조회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 강조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15:46]

경기도의회 윤성근 의원, ‘투명한 상조회 운영을 통한 직원 친목 도모’ 모색

상조회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 강조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11/11 [15:46]

▲ 경기도의회 윤성근 의원, ‘투명한 상조회 운영을 통한 직원 친목 도모’ 모색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윤성근 부위원장(국민의힘, 평택4)은 11월 11일 평택소방서에서 실시된 2024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상조회 운영 상황과 직원들의 심신 안정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에 대해 점검하고 질의했다.

윤성근 부위원장은 “최근 일부 지역에서 상조회 운영의 부실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사례가 있다”며, “상조회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영됨으로써 직원들 간의 친목이 도모되고, 직장 내 화합이 증진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 부위원장은 “상조회 운영의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월별 운영 현황 보고시스템을 도입하고 독립적인 감사기구 설치도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강봉주 평택소방서장은 “상조회는 직원들 간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조직이므로, 직원들이 불편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답변했다.

이어 윤성근 부위원장은 심신 안정실 설치 현황과 직원 상담 시스템을 확인한 후 “직원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을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도 지원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의 2024년 행정사무감사는 12개 소방관서를 시작으로 소관 실국과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 중이며, 오는 19일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