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기도의회 김선영 의원, 경기도상인연합회 정책정담회 참석해 정교한 지원 정책 등 제언

“시·군 재정 형편에 따라 매칭비율 조정 통해 시·군 간 형평성 제고해야”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6:45]

경기도의회 김선영 의원, 경기도상인연합회 정책정담회 참석해 정교한 지원 정책 등 제언

“시·군 재정 형편에 따라 매칭비율 조정 통해 시·군 간 형평성 제고해야”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09/30 [16:45]

▲ 김선영 의원, 경기도상인연합회 정책정담회 참석해 정교한 지원 정책 등 제언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선영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비례)은 지난 9월 30일 오전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경기도상인연합회 정책 정담회’에 참석해 시·군 여건에 맞는 정교한 정책을 펼치자고 말했다.

김선영 부위원장은 경기도 소상공인과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정책을 계발하고 사업을 점검하는 과정에서 의회 및 상인들과 긴밀한 소통을 이어갈 것을 주문했다.

김 부위원장은 “광주시의 경우 공모사업 전담 태스크포스팀을 상시 운영하며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성과를 내고 있다”라며 시·군과의 협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김선영 부위원장은 전액 도비로 지원한 ‘통큰세일’의 경우 상인들에게 큰 도움이 됐다고 평가한 뒤, “대부분 공모사업의 경우 경기도가 기초지자체와 매칭으로 사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시·군별 재정 상황에 따라 보조비율을 달리 적용해야 재정 여건이 열악한 시·군도 사업 참여가 가능하다”라고 역설했다.

끝으로 김 부위원장은 “경제노동위원회가 교섭단체 정책위원회와의 협업을 강화해 경기도의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에 실질적 혜택을 줄 수 있는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자”라고 제언했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