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용인특례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의정활동 전문성 확보와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조례 워크숍 열어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8/28 [15:21]

용인특례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의정활동 전문성 확보와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조례 워크숍 열어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08/28 [15:21]

▲ 용인특례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의정활동 전문성 확보와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조례 워크숍 열어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는 28일 용인산림교육센터에서 자치행정위원회 위원과 전문위원, 정책지원관 등 15명을 대상으로 조례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제9대 용인특례시의회 후반기 상임위가 새롭게 구성됨에 따라 의원들의 전문성 확보와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 됐으며, ▲조례 입안을 위한 자료조사 및 수집 ▲조례 입안 및 심사 방법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강 강사로는 경기도의회 정책지원팀장 2명을 초청했으며, 4시간 동안 집중적인 토론식 강의를 통해 의원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김진석 위원장은 “오늘 특강을 통해 자치법규 조례의 입안을 위한 절차 및 주요 검토 사항에 대해 면밀하게 잘 파악할 수 있었고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표명했다.

또한, “앞으로도 주민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열린 의회, 정책 의회를 좀 더 내실 있게 구현하고자 다양한 강의 내용으로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