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위원회 가져

상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 사업도 철저히 운영해 주길 당부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1:28]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위원회 가져

상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 사업도 철저히 운영해 주길 당부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08/27 [11:28]

▲ 경기도의회 윤충식 의원,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위원회 가져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윤충식 의원(국민의힘, 포천1)은 26일 ‘2024년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위원회’에서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상반기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하반기 사업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충식 의원은 운영위원장으로서 회의를 진행하며 “포천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과 더불어 ‘자율형 공립고 2.0 공모사업’에 포천고등학교가 선정되어 포천교육 발전이 내실 있게 추진 될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회의는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이해를 시작으로 2024년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상반기 운영과 하반기 및 내년도 사업 운영을 보고받고 포천 교육발전특구 및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력 강화 모색을 토론했다.

포천교육지원청 박정옥 장학사는 올해 상반기 사업 운영 결과 보고를 통해 △교육자치 활성화를 통한 함께 성장하는 포천교육공동체 △지역 연계 학생 맞춤형 교육을 통한 교육격차 해소 △글로컬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한 포천 맞춤형 미래교육 실현 등 추진목표별 세부사업 현황을 설명했다.

또한 포천시 교육정책과 강훈 교육협력팀장은 “포천시는 포천교육지원청과 함께 ‘행복한 미래를 여는 더 큰 포천교육’을 위해 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윤충식 의원은 “따뜻한 배움, 행복한 성장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 포천교육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신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위원회와 함께 포천 교육을 고민하고 의제를 발굴하는 좋은 자리였다.”고 전하며, "상반기의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 및 내년도 사업을 철저히 준비하여, 포천지역 교육의 발전과 학생들의 미래를 밝히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포천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위원회 회의는 경기도의회 윤충식 도의원을 비롯해 포천교육지원청 태정원 교육과장, 포천교육지원청 장인순 행정과장, 대진대학교 이정례 교수, 차의과대학 방인구 교수, 내촌초등학교 이병석 교장, 사회적이음협동조합 정미정 대표 위원과 간사인 포천교육지원청 박정옥 장학사 및 포천시 교육정책과 이은정 교육정책팀장과 강훈 교육협력팀장 등 관계 공무원이 참석했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