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 원천리천 정비사업 추진 논의

문병근 의원, 원천리천은 단순한 하천이 아닌, 주민들에게 자연과 여가공간을 제공

손지훈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8/27 [10:22]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 원천리천 정비사업 추진 논의

문병근 의원, 원천리천은 단순한 하천이 아닌, 주민들에게 자연과 여가공간을 제공
손지훈 선임기자 | 입력 : 2024/08/27 [10:22]

▲ 경기도의회 문병근 의원, 원천리천 정비사업 추진 논의


[GNN 뉴스통신=손지훈 선임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문병근 부위원장(국민의힘, 수원11)은 지난 26일, 수원 원천리천 지방하천정비사업과 관련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경기도청 하천과장, 수원시 권선구청장, 권선2동 관계자 및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하여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간담회에서는 원천리천의 체계적인 정비와 생태적 가치 회복을 목표로 하는 지방하천정비사업 계획이 논의되었다. 주요 논의 사항으로는 홍수 예방을 위한 하천 정비, 생태 복원을 통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 하천 주변의 녹지 공간 조성을 통한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 방안 등이 포함되었다.

문병근 의원은 “원천리천은 수원 시민들에게 매우 중요한 하천이다. 이번 정비사업을 통해 주민들이 더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문 의원은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의 논의가 미진한 부분이 있는데, 경기도청, 수원시청 등 관계자들이 다시 모여 현재 상황을 점검하고 앞으로의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원천리천은 수원시 권선구와 영통구의 경계를 흐르는 하천으로, 단순한 하천을 넘어 지역 주민들에게 소중한 자연과 여가 공간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손지훈 선임기자
현장을 중요시 여기는 발빠른 기자 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