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국

식문화연구회원 대상, 지역 농산물 활용한 케이터링 교육 실시..



( 우리 쌀을 활용한 케이터링 디자인 교육 / ⓒ GNN뉴스통신 = 김태양기자 )

 

[GNN뉴스통신 대구=김태양 기자] 대구시농업기술센터는 대구식문화연구회원을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케이터링 디자인 교육을 진행한다.

 

따라서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식문화 교육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교육은 7월 28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우리 쌀을 이용한 케이터링 디자인교육을 진행하였으며 11월 24일까지 격주로 총 10회차의 교육을 한다.

 

또한 케이터링이란 장소에 제한을 받지 않고 고객에게 맞춰 음식을 제공하며 컨셉에 맞는 분위기까지 연출하는 토탈 서비스로 지역 로컬푸드를 이용해 다양한 테이블 세팅 및 식공간을 연출하는 것을 말한다.

 

이에 따라 대구식문화연구회원 25명은 이번 과정을 통해 케이터링의 정의, 메뉴 구성 방법, 쌀을 이용한 케이터링 실습, 수제도시락 실습 등의 교육을 받게 되며 여성농업인들의 역량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케이터링 전문가로 지역 농업 발전에 힘쓸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솜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과정이 갈수록 줄어드는 쌀 소비 감소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지역식문화를 새롭게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향후 농업기술센터는 다양한 교육과 행사를 농업인과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태양 기자 - [email protected]

< 끝 >

< GNN 뉴스통신 >

◆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 주관사

 

스타트업
사설
  • 경기도, 비대면으로 전환한 ‘E-꿈울림진로페스티벌’ 10월 개최..

    [GNN뉴스통신 경기=이만조 기자] 경기도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로․직업 준비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제3회 E-꿈울림 진로페스티벌’을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꿈울림 진로페스티벌은 매년 700~80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입시·진학과 취업 정보를 제공해 진로설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부스 운영과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

  • 민주당의 미래 2

    (31일 경찰 수소버스 시승식에 참석한 이낙연 국무총리가 경찰 기동대에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 ⓒ GNN 뉴스통신 /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말하지 않는 정치인은 책임질일 없고 지지도 없다. 특대 여당 민주당의 대선지지율 1위 이낙연 민주당 전당대회가 출렁이고 있다. 김부겸 후보가 의미있는 득표라는 목표를 뛰어 넘어 이낙연 의원을 재치고 당권을 잡을지도 '모른다'가 여의도 분위기다. 박원순 전 시장의 부재로 인해 이재명 지사의 스텐스도 셈법도 달라졌을 것이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