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국

코로나19 극복,『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홈러닝..



(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 홈러닝 이미지 / ⓒ GNN뉴스통신 = 이주현기자 )

 

[GNN뉴스통신 인천=이주현 기자] 인천광역시 검단선사박물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6월 시범운영한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 홈러닝 프로그램을 2020년 여름방학 및 하반기 주말에도 운영한다.

 

따라서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의 주제는 선사시대 식물과 농사, 그리고 농사일을 쉽게 해주었던 도구에 대한 내용이며 이를 담은‘식물 꾸러미’를 신청 가정으로 무료로 발송하여 각 가정에서 부모님과 자녀가 함께하는 가정학습(홈러닝)프로그램이다.

 

또한 가정학습(홈러닝)이라 강사의 도움 없이 만들기에 도전하는 가족들을 위해 검단선사박물관 페이스북 동영상(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또는 ‘식물 꾸러미’에 발송되는 교육 자료를 참고하면 보다 쉽게 자녀들과 나무필통을 완성할 수 있다.

 

‘식물 꾸러미’를 학습하기 전·후 검단선사박물관을 방문하여 관람하거나 인천광역시립박물관 홈페이지의‘내 손안의 온라인 박물관’관람을 병행한다면 더욱 재미있는 학습이 될 것이다.

 

인천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8월은 3일과 10일에 그리고 9월부터 11월까지는 매달 두 번째 월요일에 인천광역시 온라인 통합예약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물관에서는 매회 선착순 30가족에 꾸러미를 발송할 예정이다.

 

이승우 검단선사박물관장은 “이번 『슬기로운 박물관 꾸러미』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여름과 주말을 가족들과 함께 흥미로운 교육과 즐거운 추억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 [email protected]

< 끝 >

< GNN 뉴스통신 >

◆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 주관사

 

스타트업
사설
  • 경기도, 비대면으로 전환한 ‘E-꿈울림진로페스티벌’ 10월 개최..

    [GNN뉴스통신 경기=이만조 기자] 경기도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로․직업 준비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제3회 E-꿈울림 진로페스티벌’을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꿈울림 진로페스티벌은 매년 700~80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입시·진학과 취업 정보를 제공해 진로설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부스 운영과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

  • 민주당의 미래 2

    (31일 경찰 수소버스 시승식에 참석한 이낙연 국무총리가 경찰 기동대에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 ⓒ GNN 뉴스통신 /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말하지 않는 정치인은 책임질일 없고 지지도 없다. 특대 여당 민주당의 대선지지율 1위 이낙연 민주당 전당대회가 출렁이고 있다. 김부겸 후보가 의미있는 득표라는 목표를 뛰어 넘어 이낙연 의원을 재치고 당권을 잡을지도 '모른다'가 여의도 분위기다. 박원순 전 시장의 부재로 인해 이재명 지사의 스텐스도 셈법도 달라졌을 것이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