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국

재난‧안전 대응 능력과 안전의식 강화,「부산 어린이 VR 재난안전 체험교육장」… 8월 개소!



( ◦지진 재난 상황을 VR로 간접체험 ◦화재 상황 대처방안 ◦교통안전 대처 ◦놀이터 시설 사고 및 대처 )

 

[GNN뉴스통신 부산=변상숙 기자] 부산시는 전국 최초로 「부산 어린이 VR 재난안전 체험교육장」의 문을 열고, 8월 1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 어린이 VR 재난안전 체험교육장은 부산 어린이들(5~13세 권장)이 스스로 재난‧안전 사고에 대비하고 대응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만든 시설이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VR‧AR(가상‧증강현실) 콘텐츠로 지진‧화재, 교통, 일상생활/시설 안전 총 5가지 분야를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이에 따라 시는 국‧시비 20억 원을 투입, 2019년 2월 사업에 착수하여 2020년 5월 수영구 비콘(B-Con) 그라운드(복합생활문화공간) 내에 2층 건축물(연면적 391㎡)을 구축 완료하고 콘텐츠 5종을 개발했으며, 지난 6~7월 일부 어린이집을 초청하여 시범운영을 거쳐 본격 운영을 위한 준비를 마무리하였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위탁 운영하며, 시설의 이용 시간은 매주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VR 체험교육을 원하는 개인 또는 단체(어린이집, 초등학교 등)는 ‘부산 어린이 VR 재난안전 체험교육장’ 홈페이지 예약시스템(http://busanxr.or.kr)이나 전화(☎051-755-8119)로 예약하면 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전국 최초로 구축된 VR 체험교육장이 어린이들의 안전의식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올해는 안정적 운영과 홍보에 중점을 두고, 앞으로는 더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흥미와 재미를 강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변상숙 기자 - [email protected]

< 끝 >

< GNN 뉴스통신 >

◆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 주관사

 

스타트업
사설
  • 경기도, 비대면으로 전환한 ‘E-꿈울림진로페스티벌’ 10월 개최..

    [GNN뉴스통신 경기=이만조 기자] 경기도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진로․직업 준비의 장을 제공하기 위한 ‘제3회 E-꿈울림 진로페스티벌’을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해 10월 7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꿈울림 진로페스티벌은 매년 700~800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입시·진학과 취업 정보를 제공해 진로설계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 부스 운영과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방…

  • 민주당의 미래 2

    (31일 경찰 수소버스 시승식에 참석한 이낙연 국무총리가 경찰 기동대에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 ⓒ GNN 뉴스통신 / 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말하지 않는 정치인은 책임질일 없고 지지도 없다. 특대 여당 민주당의 대선지지율 1위 이낙연 민주당 전당대회가 출렁이고 있다. 김부겸 후보가 의미있는 득표라는 목표를 뛰어 넘어 이낙연 의원을 재치고 당권을 잡을지도 '모른다'가 여의도 분위기다. 박원순 전 시장의 부재로 인해 이재명 지사의 스텐스도 셈법도 달라졌을 것이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