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 소상공인에 인테리어 비용 절감법 등 교육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등용문’ 9기 수료식…2022년부터 수료생 141명 배출 최대호 안양시장 “성공적인 창업 이어질 수 있도록 발판 마련”

김유나 기자 | 기사입력 2024/08/15 [16:14]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 소상공인에 인테리어 비용 절감법 등 교육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등용문’ 9기 수료식…2022년부터 수료생 141명 배출 최대호 안양시장 “성공적인 창업 이어질 수 있도록 발판 마련”
김유나 기자 | 입력 : 2024/08/15 [16:14]

▲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 소상공인에 인테리어 비용 절감법 등 교육


[GNN 뉴스통신=김유나 기자] 안양시는 창업자와 예비창업자, 소상공인의 준비된 창업을 유도하기 위한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등용문’ 9기 수료생을 배출했다.

시는 14일 오후 5시 시청 본관 2층 일자리센터 교육장에서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13~14일 이틀 동안 ▲성공하는 소상공인 경영전략 ▲점포 실내장식(인테리어)・실외장식(익스테리어) 비용 절감 방법 ▲소상공인이 알아야 할 세무 관리 ▲스마트폰으로 바로 배워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등 소상공인의 점포운영 실무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 교육생은 “현재 운영 중인 사업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이었다”며 “특히 스마트폰을 활용한 마케팅 방법은 바로 실무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는 2022년 5월 1기 교육을 시작으로 9기까지 소상공인 기초 교육을 진행하며 총 14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2021년 6월 개소한 안양시 상권활성화센터는 소상공인 컨설팅 및 창업자 지원, 골목상권 공동체 및 골목형 상점가 지정, 상권바우처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소자본창업 교육을 준비 중으로,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내 소상공인 및 창업자가 역량 있는 소상공인으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하겠다는 방침이다.

최대호 시장은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예비창업자가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소상공인에게는 점포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며 “안양시는 앞으로도 상권활성화센터를 통해 성공적인 창업이 이어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