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남투자청, 국내외 우주항공 투자유치 확대 전략 주제 한국천문연구원 박영득 원장 초청 특강

전략적 국내외 우주항공기업 유치를 위해 산업에 대한 이해 제고

고일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6:46]

경남투자청, 국내외 우주항공 투자유치 확대 전략 주제 한국천문연구원 박영득 원장 초청 특강

전략적 국내외 우주항공기업 유치를 위해 산업에 대한 이해 제고
고일우 기자 | 입력 : 2024/08/13 [16:46]

▲ 경남투자청, 국내외 우주항공 투자유치 확대 전략 주제 한국천문연구원 박영득 원장 초청 특강


[GNN 뉴스통신=고일우 기자]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부설 경남투자청은 13일 경남진주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에서 한국천문연구원 박영득 원장을 초청하여 ‘국내외 우주항공 투자유치 확대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우주항공산업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경남 서부지역 투자유치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국내외 우주항공기업을 경상남도로 유치하기 위한 전략적 노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기획됐다.

한국천문연구원 박영득 원장은 특강에서 한국 우주항공산업의 현재와 미래 전망을 상세히 설명했다. 또 우주항공산업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며, 경상남도가 우주항공산업 클러스터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우주항공기업을 성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전략적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경상남도는 사천에 우주항공청 설립을 계기로 국내외 우주항공기업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남투자청은 국내외 우주항공산업 전시회와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석하여 우수 기업을 도내로 유치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특강을 계기로 경남투자청과 한국천문연구원은 기업 유치 관련 자문 제공, 연구원 협업 기업 대상 투자설명회 등 국내외 우수 우주항공기업을 경상남도로 유치하기 위한 협업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한국천문연구원은 1974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선도적 우주 및 천문학 연구 기관으로, 우주탐사 및 천문학 연구를 통해 한국의 우주항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첨단 우주 기술 개발과 국제 협력을 통해 국내외 우주항공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최신 우주 연구․기술 동향을 선도하고 있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은 “특강에서 제공된 동향과 전략 등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기업 유치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외 우수 우주항공기업들을 경상남도로 유치하고, 지역의 우주항공산업을 강화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