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제천·평택 이음 1274' 업무 협약식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8/12 [17:59]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제천·평택 이음 1274' 업무 협약식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08/12 [17:59]

▲ 제천평택 이음 1274 업무협약식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제천시는 자매결연도시인 평택시, NH농협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제천·평택 이음 1274'협약식을 진행한다.

노선길이 127.4km의 고속도로를 사이에 둔 양 도시간 협약식은 12일 제천시청 청풍호실에서 제천시장(김창규)·평택시장(정장선), 제천 평택 관내 12개 농축협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천·평택 이음 1274'협약식을 체결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활성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두 자매결연도시와 NH농협과 함께‘관계인구’확대를 위한 주요협의 사항으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구축, ―상호기부 활성화로 건전한 기부문과 붐 조성, ―경쟁력있는 농산물 및 농촌 관광자원의 답례품 발굴·공급 및 상호 홍보 등 주요 협력 사항에 대한 MOU를 체결한다.

이와 관련하여, 제천시와 평택시는 농협이 추진하는 '기업·농촌 이음' 운동 등 민간 주요 지역 활력화 사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창규 시장은“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제천·평택 이음 1274'를 통하여 관계인구 확대와 지역 균형발전에 큰 기여가 될것으로 확신하며, 양 도시간 농축협 조합장님들의 농업의 상생을 향한 가치 있는 걸음에 대한 감사를 전달한다”고 말했다.

관계인구란 정주인구와 교류인구의 중간 개념으로 특정 지역에 완전히 정착하지는 않았으나, 이후 정기·비정기적으로 지역을 방문하면서 지속적 관례를 유지하고 있는 사람을 의미한다. 관계인구는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는 기부자들의 대표적인 사례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