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김종훈 동구청장, ‘고향사랑 기부 인증 챌린지’동참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8/12 [15:11]

김종훈 동구청장, ‘고향사랑 기부 인증 챌린지’동참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08/12 [15:11]

▲ 김종훈 동구청장은 12일 구청장실에서 지역사회 기부문화 촉진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고향사랑 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김종훈 동구청장이 8월 12일 지역사회 기부문화 촉진과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고향사랑 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향사랑 기부 인증 챌린지’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건전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일종의 릴레이 캠페인이다.

진행방식은 지목을 받은 주자가 고향사랑기부 후 참여 인증사진을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뤄지고 있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자치단체장, 국회의원 등 많은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지난 4일 김이강 광주 서구청장이 “울산 동구에 기부했다”고 인증사진을 올리고 다음 주자로 김종훈 동구청장을 지목함에 따라 이날 인증 챌린지에 참여하게 됐다. 김종훈 동구청장인 이날 챌린지에서 지난 2015년부터 울산 동구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공영민 전남 고흥군수를 다음 주자로 지목했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이번 챌린지가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과 이웃 도시와의 상생‧협력의 계기 될 것”이라며, “고향사랑기부제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개인이 관할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일정금액을 기부하면 ▲연말정산 세액공제 100% 혜택 ▲30%에 해당하는 답례품을 제공받는 제도로, 울산 동구는 현재 용가자미, 무추첨 캐라반 이용할인권 등 30여개 품목의 답례품을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