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대전 대덕구, 2024년 민원처리 담당직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민원처리 담당자 및 저연차 공무원 60명 대상

김옥란 기자 | 기사입력 2024/08/11 [12:03]

대전 대덕구, 2024년 민원처리 담당직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실시

민원처리 담당자 및 저연차 공무원 60명 대상
김옥란 기자 | 입력 : 2024/08/11 [12:03]

▲ 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왼쪽 네 번째)과 민원처리 담당직원들이 교육 진행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GNN 뉴스통신=김옥란 기자] 대전 대덕구는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원처리 담당 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2024년 민원처리 담당직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민원처리 담당자 및 저연차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민원업무 효율성 향상 및 민선 8기 구정 방향에 걸맞은 친절·정확한 민원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교육은 △국민신문고 및 유기한민원 업무처리 방법 △2024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주요 추진사항 △민원인에게 친절하게 응대하는 방법 △정보공개제도 운영시 유의사항 △행정정보공동이용 및 공공마이데이터 사용법 등 실무에 도움 되는 내용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교육 시작 전 구에서 직접 제작한 ‘민원 처리에 관한 안내 책자’를 배부해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으며, 상반기 실시한 전화응대 친절도 평가결과 우수직원으로 선정된 직원들의 민원 처리 사례를 소개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민원 응대 역량을 강화해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하는 공직자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대덕구는 지속적인 민원 관리를 통해 구민 만족도 및 행정 신뢰성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해 주기적으로 △전 직원 대상 친절 교육 실시 △전화응대 친절도 평가 등을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