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남양주시, 와부지역 교육·문화 인프라 개선에 드라이브 건다

덕소초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쾌거

남수빈 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5:48]

남양주시, 와부지역 교육·문화 인프라 개선에 드라이브 건다

덕소초 ‘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 선정 쾌거
남수빈 기자 | 입력 : 2024/08/09 [15:48]

▲ 남양주시청


[GNN 뉴스통신=남수빈 기자] 남양주시가 와부지역의 교육환경 및 문화시설의 인프라 개선에 속도를 낸다.

남양주시는 ‘덕소초 복합문화센터 조성사업’이 교육부 주관‘학교복합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를 통해 아이들을 포함한 지역주민들이 더욱 향상된 교육 및 문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사업이 교육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시는 총사업비 135억 원 중 47억 원을 국비로 지원받게 됐으며, 학교 내 유휴부지를 활용해 △돌봄 시설 △청소년 전용공간 △문화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재정비 촉진지구로 지정된 덕소의 주택개발사업이 완료되면 해당 시설에 대한 주민 활용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미래 주역인 아이들과 지역주민들이 더 좋은 교육·문화·생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라며 “앞으로 교육 공동체를 비롯한 주민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하고 안전한 복합시설을 건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순혁 덕소초 교장은 “덕소초 복합시설 건립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주광덕 시장께 감사드린다”라며 “우리 지역의 모든 학생이 꿈을 펼치고 지역사회가 행복을 나누는 교육문화 공간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