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경북교육청, 2024학년도 시울림학교 운영 담당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시울림학교, 시로 사랑을 노래하고 이야기하다

이재신 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3:53]

경북교육청, 2024학년도 시울림학교 운영 담당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시울림학교, 시로 사랑을 노래하고 이야기하다
이재신 기자 | 입력 : 2024/08/09 [13:53]

▲ 경북교육청, 2024학년도 시울림학교 운영 담당 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GNN 뉴스통신=이재신 기자] 경북교육청은 9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원 150명을 대상으로 시울림학교 운영 담당 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시로 사랑을 노래하고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시울림학교 운영을 활성화하고, 운영 담당 교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울림학교는 2019년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시를 접하고 함께 낭송하며 시적 감수성과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학교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도내 275교에서 운영 중인 시울림학교는 학교의 특색을 살린 시울림터 만들기, 시낭송대회, 시낭송 UCC 공모전, 시울림 동아리 운영, 시낭송 콘서트 등 학생과 교원, 학부모가 함께 어울려 다양한 시울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시낭송의 발성법과 호흡법, 발음법을 통한 효과적인 시 낭송 지도법을 시작으로 시낭송가 2인의 시낭송 시연, 시극 공연과 시 콘서트 등이 진행됐다.

특히, 경북재능시낭송협회와 구미낭송가협회의 콜라보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시를 통해 인생과 가족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그동안 시울림학교 운영을 위해 노력하신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연수의 주제처럼 시로 사랑을 노래하고 이야기하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이번 연수에서 배운 시낭송 지도법과 체험들이 시울림학교 운영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