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이순희 강북구청장, '친선도시 청소년 교류캠프 환영식' 참석

8월 6일부터 9일까지 친선도시 청소년 교류캠프 운영

손지훈 섬임기자 | 기사입력 2024/08/08 [06:49]

이순희 강북구청장, '친선도시 청소년 교류캠프 환영식' 참석

8월 6일부터 9일까지 친선도시 청소년 교류캠프 운영
손지훈 섬임기자 | 입력 : 2024/08/08 [06:49]

▲ 이순희 강북구청장이 8월 6일 시립강북청소년센터에서 열린 '2024년 친선도시 청소년 교류캠프 환영식'에서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GNN 뉴스통신=손지훈 섬임기자] 이순희 서울 강북구청장이 8월 6일 시립강북청소년센터에서 열린 '2024년 친선도시 청소년 교류캠프 환영식'에 참석해 친선도시에서 강북구를 찾아온 학생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강북구 친선도시 청소년 교류캠프’는 친선도시인 충남 부여군, 경북 김천시, 전남 익산시, 충남 당진시, 강원 고성군, 충남 보성군의 청소년들이 매년 지역을 돌아가며 한자리에 모여 2박 3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도 만들고 우정도 나누는 행사다.

강북구는 8월 6일부터 9일까지 충남 당진시, 강원 고성군, 전남 보성군의 청소년들을 15명씩 초대하여 강북구 청소년 15명과 함께 △근현대기념관 방문 △클라이밍 체험 △생존수영 배우기 △롯데월드 즐기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지역간 화합과 교류를 도모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친선도시에서 온 학생들 모두 진심으로 환영한다. 도시마다 특색과 문화가 달라 서로 배울 게 많을 것”이라며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강북구에서 민주와 평화의 참 의미를 배우면서 서로 친구도 사귀는 즐거운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