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대구 중구, 지역아동센터 5개소와 안전·영양골든벨, 건강 운동회 개최

7일 청라국민체육센터에서 130여 명 참석, 아이들의 상식 체력 쑥쑥!

gnn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8/08 [13:23]

대구 중구, 지역아동센터 5개소와 안전·영양골든벨, 건강 운동회 개최

7일 청라국민체육센터에서 130여 명 참석, 아이들의 상식 체력 쑥쑥!
gnn뉴스통신 | 입력 : 2024/08/08 [13:23]

▲ 지역아동센터 5개소와 안전·영양골든벨, 건강 운동회 개최


[GNN 뉴스통신=gnn뉴스통신] 대구 중구는 7일 청라국민체육센터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 5개소의 어린이 100여 명이 참여해 안전 상식 함양,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안전·영양골든벨, 건강 운동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해 자라나는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체력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남문행복한홈스쿨 지역아동센터 어린이의 바이올린 식전 재능공연을 시작으로 내빈 축사, 골든벨 선서, 안전과 영양에 관한 퀴즈를 푸는 순서로 진행됐으며, 최종 우승자를 비롯한 11명의 아이들은 상장과 기념품을 수여받았다.

이어 진행된 건강운동회는 지역아동센터별로 홍팀과 청팀으로 나눠 아이들은 공굴리기, 조랑말 경주 게임 등을 하면서 체력을 기르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에 동참할 수 있어 행복했다”면서 “중구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미래를 꿈꾸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사업 발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에는 오뚝이교실, 남문행복한홈스쿨, 구세군대구지역아동센터, 동인지역아동센터, 대구삼육지역아동센터 등 5개소의 지역아동센터가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