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전북교육청, 지역교육 현안 지역전문가와 함께 푼다

전북교육청, ‘지역과 함께 특별자문위원회’구성… 18일 위촉장 수여

GNN 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6/18 [13:22]

전북교육청, 지역교육 현안 지역전문가와 함께 푼다

전북교육청, ‘지역과 함께 특별자문위원회’구성… 18일 위촉장 수여
GNN 뉴스통신 | 입력 : 2024/06/18 [13:22]

▲ 전북교육청, 지역교육 현안 지역전문가와 함께 푼다


[GNN 뉴스통신=GNN 뉴스통신]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올해 10대 핵심과제의 하나인 ‘지역과 함께하는 미래교육’을 위해 ‘지역과 함께 특별자문위원회’를 꾸렸다.

전북교육청은 18일 도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서거석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과 함께 특별자문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특별자문위원회 위촉은 학령인구 감소, 우수 인재 유출, 지역소멸 위기 등 지역 교육계가 안고 있는 현안에 대해 지역사회, 특히 민간의 현장 전문가와의 협력 강화가 목적이다.

유치원, 청소년, 학부모, 장애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장 활동을 한 지역사회 전문가 12명으로 구성된 특별자문위원회는 지역교육에 대한 실질적인 자문 및 정책 제안 역할을 맡는다.

특별자문위원회 운영은 지역사회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교육청이 손잡고 지역교육을 발전시키는 새로운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거석 교육감은 “특별자문위원회에 참여해주신 위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지역의 교육 문제는 지역이 주체가 되어 문제를 제기하고 해법을 고민해야 한다”면서 “특별자문위원회와 교육청이 머리를 맞대고 공교육의 힘이 미치지 못하는 부분까지 꼼꼼히 챙겨 ‘지역과 함께하는 미래교육’을 힘차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