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제주시, 청년 도내 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강병삼 시장,“청년들이 적성과 재능에 맞는 일자리를 찾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GNN 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6/18 [11:27]

제주시, 청년 도내 기업 탐방 프로그램 운영

강병삼 시장,“청년들이 적성과 재능에 맞는 일자리를 찾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GNN 뉴스통신 | 입력 : 2024/06/18 [11:27]

▲ 청년 도내 기업 탐방 프로그램


[GNN 뉴스통신=GNN 뉴스통신] 제주시는 청년들의 취업 역량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7일‘제주시 청년 도내 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제주시 각 부서에 근무 중인 청년 공공일자리사업, 공공근로 참여 청년들에게 약 6개월 사업 종료 이후 취업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탐방에서는 제주시 청년 공공일자리 사업 및 공공근로 참여 청년 13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개발공사, 오리온 제주용암수 2개사를 방문해 기업 현장 견학을 하고, 기업 현황, 직원 복지 등에 대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년은 “삼다수와 제주 용암수를 생산하는 기업을 방문하여 실제 제품의 생산 과정과 업무 여건을 들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취업 준비 시 기업을 탐색하는데 좋은 참고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이번 프로그램 운영에 협조해 준 기업들에 감사드리고, 제조업이 빈약한 제주 여건상 오늘 방문 기업은 청년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라고 전하면서,“청년들이 적성과 재능에 맞는 일자리를 찾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