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서울시교육청,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 '학원 재난 및 안전관리 계획'수립

“중대재해처벌법 대상 학원 안전 점검 실시 등 9개 과제 추진”

GNN 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6/16 [15:57]

서울시교육청,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 '학원 재난 및 안전관리 계획'수립

“중대재해처벌법 대상 학원 안전 점검 실시 등 9개 과제 추진”
GNN 뉴스통신 | 입력 : 2024/06/16 [15:57]

▲ 서울시교육청,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 '학원 재난 및 안전관리 계획'수립


[GNN 뉴스통신=GNN 뉴스통신]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재난 및 학원 안전사고로부터 학생들을 보호하고 학원 구성원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전국 시․도교육청 최초로'학원 재난 및 안전관리 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학원 재난 및 안전관리 계획은 재난 ·안전사고 예방·점검 강화, 안전한 교육활동을 위한 교육·홍보 강화, 재난·안전사고 대비 및 대응 체계 확립을 3대 핵심과제로 선정했으며 이에 따른 주요 추진 과제 9개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시교육청은 2024년 1월 27일부터 확대 적용된 중대재해처벌법을 적용받는 학원 중 대형 학원을 중심으로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학원도 학교와 같이 매월‘4일’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함으로써 자율안전점검 문화가 확산 및 정착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시설물과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관리 실태점검을 통해 미비한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행정지도를 실시하고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하고자 한다.

특히 안전 사각지대인 학원에 대해 재난대비 대피훈련을 실시하여 사고 대응 능력 향상 및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학원·교습소 안전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안전관련 리플릿을 제작하여 보급한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이번 학원 재난 및 안전 계획 수립을 계기로 학원의 재난 및 안전관리 체계가 구축되고 안전 의식과 대응 역량이 높아져, 우리 학생이 있는 곳이라면 어느 곳이라도 안전한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