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어서와 구청은 처음이지?’ 인천 서구 서곶초 학생들, 구청 견학

서곶초 4학년 90명 서구청·의회 방문···서구, 견학 프로그램 운영

GNN 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6/14 [15:08]

‘어서와 구청은 처음이지?’ 인천 서구 서곶초 학생들, 구청 견학

서곶초 4학년 90명 서구청·의회 방문···서구, 견학 프로그램 운영
GNN 뉴스통신 | 입력 : 2024/06/14 [15:08]

▲ ‘어서와 구청은 처음이지?’ 인천 서구 서곶초 학생들, 구청 견학


[GNN 뉴스통신=GNN 뉴스통신] 인천 서곶초 학생들이 서구청과 의회를 방문, 지역 공공기관을 알아보고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 서구는 14일 구청을 방문한 서곶초 4학년 학생들을 맞이하고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서구는 이날 서곶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구청장실, 의회 본회의장, 민원실, 악취·미세먼지 통합관제센터 등을 소개하는 것으로 견학을 구성했다.

먼저 학생들은 직원의 안내를 받으며 민원실을 둘러봤고 평소 접하기 힘든 악취·미세먼지 통합관제센터에선 감시가 이뤄지는 CCTV 영상을 직접 확인하기도 했다. 이어 서구의회 본회의장을 방문한 학생들은 의원석에 앉아 홍보 영상을 시청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구청장실로 이동해 강범석 서구청장을 만나 환영을 받았다. 이 자리에서 강 청장은 “구청은 학생 여러분들과 가족을 포함한 서구 주민 63만 명의 편안한 생활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이라며 “특히 아동들이 그들의 권리를 누리며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눈높이에 맞춰 구청의 역할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견학을 인솔한 서곶초등학교 교사는 “바쁜 일정에도 학생들을 직접 만나 격려해 준 강범석 청장님과 견학을 준비한 서구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범석 서구청장은 “가까이 있지만 방문하기 힘든 구청과 의회를 체험하며 학생들이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