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서울중구문화원장, 한진흥업(주)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

관내 인재발굴·육성을 위한 기부금 2천만 원 전달받아

오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24/05/23 [08:46]

서울중구문화원장, 한진흥업(주)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

관내 인재발굴·육성을 위한 기부금 2천만 원 전달받아
오정섭 기자 | 입력 : 2024/05/23 [08:46]

▲ 서울중구문화원장, 한진흥업(주)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에 장학금 기탁


[GNN 뉴스통신]서울 중구가 서울중구문화원장과 한진흥업(주)로부터 기부금을 각각 1천만 원씩 기탁받았다.

지난 15일 중구청 구청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서 서울중구문화원장 남월진과 한진흥업(주) 라비두스 박양춘 대표는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 사업을 위해 써달라며 김길성 구청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들은 모두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 이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남월진 원장은 “우리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마음껏 꿈을 향해 나아갔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사회공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박양춘 대표도 “지역의 인재 및 어려운 학생들이 꿈을 키워 나가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이 더욱 적극적인 장학사업을 펼쳐,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중구인재육성장학재단은 학업 불균형을 해소하고 교육 소외계층에 안정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2년 출범했다. 지역인재 양성에 뜻을 품은 기업 및 독지가들의 후원에 힘입어 지역 발전을 선도할 우수 인재들에게 각종 장학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재단활성화 프로젝트 ‘너의 꿈, 함께 해’를 통해 후원처 발굴에 힘쓰고, 더욱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지난해부터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도록 하버드와 같은 해외 명문 대학을 견학하고 해외 문화를 체험하는 차별화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운 가운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는 재단 이사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중구의 아이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고 꿈을 이뤄낼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화답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