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병무청, 해외파견 신임무관 초청 병무 설명회 개최

병무정책 등에 대한 이해도 높여 교민사회와의 소통 활성화에 기여 목적

GNN 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6/13 [19:01]

병무청, 해외파견 신임무관 초청 병무 설명회 개최

병무정책 등에 대한 이해도 높여 교민사회와의 소통 활성화에 기여 목적
GNN 뉴스통신 | 입력 : 2024/06/13 [19:01]

▲ 병무청


[GNN 뉴스통신=GNN 뉴스통신] 병무청은 6월 13일 공군호텔(서울 영등포)에서 미국, 영국, 멕시코 등 해외로 파견 예정인 신임무관* 25명을 초청해 병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신임무관들의 병무정책 및 병역이행 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교민사회와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이전과 달리 신임무관들이 설명회에 앞서 서울지방병무청 병역판정검사장을 방문하여 병역의무자들의 병역판정검사 과정을 참관했다.

이를 통해 국방무관들이 각 군에 입영하는 병역의무자들이 어떤 과정을 거쳐서 입영하게 되는지 직접 확인하여 병무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이후 진행된 병무 설명회는 국외에 거주하는 병역의무자들의 병역이행절차와 국외여행허가 제도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국방무관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에는 현지 교민사회에서 관심이 높은 복수국적자의 병역이행과 영주권자 입영희망원 제도 등을 사례를 들어 설명함으로써 궁금증을 해소했다.

김종철 병무청장은 “교민사회에서는 병역이행과 관련한 정확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요청하고 있다.”고 말하며, “국외에 거주하고 있는 약 11만 명의 병역의무자들이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병역을 이행할 수 있도록 국방무관들이 현지에서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줄 것”을 거듭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