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모교 충남대 찾아 후배 학생들과 진솔한 소통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위한 박 선배의 원픽’이라는 주제로 대화의 시간을 갖고 후배 격려

GNN 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6/12 [11:07]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모교 충남대 찾아 후배 학생들과 진솔한 소통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위한 박 선배의 원픽’이라는 주제로 대화의 시간을 갖고 후배 격려
GNN 뉴스통신 | 입력 : 2024/06/12 [11:07]

▲ 박희조 대전 동구청장, 모교 충남대 찾아 후배 학생들과 진솔한 소통


[GNN 뉴스통신=GNN 뉴스통신] 박희조 동구청장(정치외교학과, 87학번)이 지난 11일 모교인 충남대학교를 찾아 정치외교학과 직속 후배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박 청장은 정치외교학과 전공수업(의회정치론, 박영득 학과장)에 참여해 후배들이 직접 만든 모의조례 3건에 대한 발표를 직접 듣고, 현직 구청장으로서의 경험을 토대로 조례에 대한 조언을 전하며 수준높은 완성도에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어 진행된 특강에서는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위한 박 선배의 원픽’이라는 주제로, 대학시절부터 구청장이 되기까지 재미있는 일화들과 구정운영 방식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나눴다.

특강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서, 학생들은 구정을 이끌어 감에 있어 드는 막중한 책임감에 대한 부담 해소 방법과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리더의 덕목 등을 질문하며 화기애애한 시간을 이어 나갔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정치인으로서 많은 연설이나 강단에 서봤지만 직속 후배님들을 마주한 오늘 이 자리가 제일 떨리는 것 같다”며 “선배로서 오늘 나눈 많은 이야기들이 후배들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펼쳐질 후배들의 무궁무진한 미래를 선배로서 적극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