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제천시와의 동행 김영환 충북도지사, 제천시 도정보고회 개최

시민 200여 명 참석 … 충북도립미술관 유치를 비롯한 8개사업 건의

GNN 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6/11 [14:37]

제천시와의 동행 김영환 충북도지사, 제천시 도정보고회 개최

시민 200여 명 참석 … 충북도립미술관 유치를 비롯한 8개사업 건의
GNN 뉴스통신 | 입력 : 2024/06/11 [14:37]

▲ 제천시와의 동행 김영환 충북도지사, 제천시 도정보고회 개최


[GNN 뉴스통신=GNN 뉴스통신] 김영환 충청북도 도지사는 11일 제천시를 방문하여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충청북도의 비전과 도정운영 방향을 설명하는 도정보고회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영환 지사는 명지1통(방초골) 경로당 방문을 시작으로, 구)청풍대교, 제천시 재외동포지원센터, 농산물소포장센터 건립 부지 등을 방문하고 지역의 현안과 도의 지원방안에 대해 관계자들과 논의했다.

이어, 제천시청을 방문하여 도시가스 기반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천시의회 및 기자실을 방문하여 당면 현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도정보고회는 제천시청 5층 청풍호실에서 개최되었으며, 제천시장 및 시도의원, 지역의 기관 단체장과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보고회장에서 김 지사는 “충북, 대한민국 중심 서다”를 주제로 2024년 도정운영 방향을 설명하는 한편, 본격적인 중부내륙 시대를 열기 위한 법령 및 제도개선, 도민 체감형 저출산 대책, 도시근로자 확대 등 주요 도정 현안시책을 설명했다.

또한, 이후 도민과의 대화시간에서는 공공산후조리원 운영 지원, 재외동포 한국어교육센터 건립지원, 지역농산물지원센터 건립 지원, 충북 도립미술관 제천유치, 북부지역 파크골파장 조성 지원, 배론성지~박달재 성지순례길 조성 지원, 공공형 실내 스포츠 놀이시설 조성 지원 등의 시민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발전 방안을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환 지사는 “충북이 대한민국의 중심에 서기위해 모든 도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제천시의 강점을 살린 장기발전 계획 수립과 지원을 위해 긴밀히 협력 동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창규 시장은 “민선8기 제천시는 4조원 투자유치와 1,500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시민 역량을 결집해 갈 것이며, 충북도와 제천시의 협력이 지방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의 미래와 희망의 청사진을 그리기 위한 의미 있는 걸음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