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서울시교육청, 제4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개관 및 우리들의 미술관 운영

메타버스 내에 학생 작품으로 ‘우리들의 미술관’ 운영

GNN 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6/10 [12:44]

서울시교육청, 제4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개관 및 우리들의 미술관 운영

메타버스 내에 학생 작품으로 ‘우리들의 미술관’ 운영
GNN 뉴스통신 | 입력 : 2024/06/10 [12:44]

▲ 제4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메타버스 초기 화면)


[GNN 뉴스통신=GNN 뉴스통신] 서울특별시교육청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6월 11일 미술 중점 제4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온라인)를 개관한다.

제4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는 메타버스 공간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서로의 작품을 공유하고 서로 소통하며, 예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감각을 높이는 예술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자 기획하게 됐다.

제4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는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서울형 메타버스 플랫폼(METASSEM) 내 콘텐츠 형태로 개발 했다.

온라인형태로 개관한 제4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는 추후 정식 시설이 건립 되기 전까지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선 다양한 예술체험 및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제4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는 기존 센터(1센터-융합예술교육, 2센터-테크&에코아트, 3센터-동아리활동 기반)와 차별화된 미술교육 중점 센터로 운영된다.

6월 11일 개관일에는 초·중·고학생 미술 수업 결과물이 60점 공개되며, 12월까지 순차적으로 학생 및 교원 작품을 매월 추가 게시할 예정이다.

추후 관내 학교 학생 작품 공모전을 시행하여 더 많은 학생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제4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개관 및 학생 작품 전시를 통해 학생들의 예술 작품 창작 욕구를 자극하고 일상생활에서 예술을 향유해 나갈수 있기를 기대한다. “면서 ”앞으로도 학교 예술교육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