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광명도시공사,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사업 속도 높인다

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 변경고시 완료

GNN 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6/10 [09:52]

광명도시공사,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사업 속도 높인다

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 변경고시 완료
GNN 뉴스통신 | 입력 : 2024/06/10 [09:52]

▲ 하안철골 설계공모 당선작


[GNN 뉴스통신=GNN 뉴스통신] 광명도시공사는 광명시 하안동 중심상업구역의 랜드마크 조성 및 부족한 주차 공간확보를 위한 ‘광명 하안동 철골주차장 재건축 사업’의 도시관리계획(하안동 중심상업구역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 및 지형도면 고시를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 변경고시는 지난달 8일 광명시에서 실시한 제1회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에서 광명 도시관리계획(하안동 중심상업구역 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안이 ‘원안수용’으로 결정됨에 따른 후속조치다.

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 변경안에는 원활한 주차장 이용을 위한 차량 회전반경 확보 및 보행자통로 조성을 위하여 대지면적 증가(94.2㎡)와 그에 따른 인접한 도로의 폭원 감소(8m→6m)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공사는 해당고시가 완료됨에 따라 2026년 상반기 준공에 차질이 없도록 건축허가(경관심의) 및 각종 인증 절차를 신속히 진행하여 공영주차장 및 주민 복리시설 조성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서일동 사장은 “노후화된 주차장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빠른 시일 내에 주차시설 및 주민 복리시설이 준공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며 속도를 내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