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금천구, 우수자원봉사자 선정... 인증패, 나만의 자원봉사활동 조끼 수여

인증패 및 나만의 자원봉사활동 조끼 전달

GNN 뉴스통신 | 기사입력 2024/06/06 [14:14]

금천구, 우수자원봉사자 선정... 인증패, 나만의 자원봉사활동 조끼 수여

인증패 및 나만의 자원봉사활동 조끼 전달
GNN 뉴스통신 | 입력 : 2024/06/06 [14:14]

▲ 유성훈 구청장이 전달식 후 우수자원봉사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GNN 뉴스통신=GNN 뉴스통신] 금천구는 6월 4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우수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인증패 및 나만의 자원봉사활동 조끼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만의 자원봉사활동 조끼에는 봉사자들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본인의 이름을 새겼다.

금천구는 자원봉사센터에 등록된 구민을 자원봉사캠프, 자원봉사 동아리, 일반성인, 청년 및 청소년 총 4개 분야로 나눠, 지난해 4분기와 올해 1분기 누적 봉사 시간이 많은 자를 우수자원봉사자로 선정했다.

분야별로는 자원봉사캠프에 권영미, 최복덕, 자원봉사 동아리에 박진선, 김명자, 일반성인에 우경식, 노명숙, 청년 및 청소년에 박효빈, 이연호가 선정됐다.

권영미 주민은 시흥4동 주민센터 캠프원으로 활동하며 반찬나눔, 공원관리, 대청소 등의 봉사를, 박진선 주민은 룰루랄라공연봉사단 및 대한적십자에서 활동하며 후원물품관리, 밑반찬 전달 등을 하고 있다.

우경식 주민은 대한적십자사 금천지사 회장으로 후원물품 정리, 차량수리, 밑반찬 및 물품 전달 활동을, 박효빈 주민은 탑동초등학교 돌봄 봉사를 하며 지역사회에 공헌해 왔다.

최복덕 주민은 시흥1동 자원봉사캠프장으로 캠프 상담 및 복지딜리버리, 집수리, 생필품 전달 등의 봉사를, 김명자 주민은 이웃사랑봉사회 회장으로 후원 물품 나눔, 저장강박증 집청소, 반찬배달 봉사를 실천해왔다.

노명숙 주민은 한내어르신 복지센터에서 배식 봉사 및 사무실 업무 보조 활동을, 이연호 주민은 금천구립나래도서관, 가산도서관, 시흥5동 자원봉사캠프에서 활동 지원 및 청소 봉사를 하며 이웃사랑과 나눔의 문화를 확산해 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바쁜 일상 속에도 지역사회 곳곳에서 사랑과 나눔으로 봉사를 실천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여러분의 활동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금천을 만드는 원동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