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N 뉴스통신

무주군, 한국수자원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상수도 운영·관리 제고 위한 움직임

오정섭 기자 | 기사입력 2024/11/21 [16:39]

무주군, 한국수자원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상수도 운영·관리 제고 위한 움직임
오정섭 기자 | 입력 : 2024/11/21 [16:39]

▲ 무주군, 한국수자원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GNN 뉴스통신=오정섭 기자] 무주군이 지방상수도 운영 효율화를 위해 지난 21일 한국수자원공사와 지방상수도 운영·관리 제고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눈길을 끈다.

무주군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황인홍 무주군수와 김창준 한국수자원공사 금강유역본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고품질의 안전한 수도서비스 제공과 상수도 관련 선진기술 지원 등의 상생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을 토대로 지역 내 상수도 시설 및 운영관리 전반에 관한 진단 절차가 진행되며 그 결과를 검토해 지방상수도의 효율적 운영과 시설개선, 노후 상수도 정비사업(정수장)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무주군은 사업진단을 위한 자료 제공과 사업계획 타당성 검토 등 행정절차 이행 등을 전담하고 한국수자원공사 측은 사업진단을 비롯해 사업계획서 제출, 사업 추진을 위한 행정·기술적 지원을 맡게 된다.

무주군과 한국수자원공사는 실무자로 구성된 협의회를 구성·운영하는 등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방침으로

황인홍 무주군수는 “협약은 기후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우리 지역 상수도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상수도 전문기관과 상호 협력함으로써 운영·관리의 효율성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체계적인 사업진단을 통해 상수도 사업이 경영 효율과 유수율,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무주군의 상수도 시설은 취·정수장 6곳(17,100㎥/일)과 배수지 9곳(11,336㎥), 가압장 74곳과 관로(515.8km), 급수전(10,749전) 등으로 급수인구가 2만여 명(급수보급률 87%)에 이른다.
  • 도배방지 이미지